관리자 em1@hienglish.com
유니클로
 
인사부 인사팀 송원수(HR Dept. Wonsu, Song)
 
1. 유니클로는 어떠한 철학을 가지고 교육을 진행하시나요?
유니클로의 인사철학은 완전실력주의와 전원경영입니다. 점장에서부터 아르바이트까지 모든 직원이 경영자 마인드를 갖고 일을 합니다. 또한 학벌, 나이, 성별을 초월하여 실력만 있다면 생각하는 만큼 승진할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는 반 년마다 커리어패스 면담을 실시하여1년 후, 3년 후, 5년 후에 무엇을 할 것인가를
스스로 생각하고 설계하도록 합니다. 개개인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스스로
학습하게 됩니다. 회사는 여기에서 학습의 툴이나 비용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이잉글리쉬를 통해 실시하고 있는 사내출강 영어학습 역시 회사의 비용 지원을 받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학습에 대한 의욕이나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2. 사내어학교육 담당자로써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시나요?
교육을 받은 학습자가 실제 업무에 활용하고 이를 통해 성장할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유니클로는 전 세계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회사입니다. 다만 점장의 경우 일반적으로 그 나라에서 채용한 현지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나라의 경우 작년에는 영어를 열심히 공부한 점장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점장으로 해외발령을 받아 근무를 하고 있는 등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3. 교육 프로그램 운용 시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유니클로에서는 학습을 단지 배움으로써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즉시 실행할 수 있어야 진정한 교육이라고이야기합니다. 특히 유니클로의 매장은 고객들과 만나는 접점이기 때문에, 언제나 현장 중심, 고객 중심의교육 프로그램을 운용하고자 노력합니다.
 
4. 하이잉글리쉬를 외국어 교육업체로 선정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하이잉글리쉬는 사내출강 부문에서 다양한 노하우와 많은 강사진을 확보하고 있는No.1 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유니클로는 단순히 승진 등으로 외국어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 개개인이 각자 다른 목표를 갖고외국어를 배우기 때문에, 이러한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5. 하이잉글리쉬의 교육운영에 대해서 평소 생각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요일, 시간, 교재, 클래스의 구성 등 수강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모두 고려해주시는 모습에
굉장히 선진적이고 유연한 교육운영체제를 갖추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국민대학교와 연계하여글로벌 이니셔티브’ 강의를 진행하는 등 단순한 외국어 교육업체가 아니라 글로벌 인재를 키우고자 하는사명감도 느껴졌습니다.
 
6하이잉글리쉬에서 제공해주었으면 하는 서비스나 교육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지금도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클래스 단위로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개개인의 실력이 얼마나 향상되고 있는지 알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수강자 개개인의 실력을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해주는트레킹 시스템이 강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하이잉글리쉬의 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유니클로 학습자 분들께 한 말씀 해주세요.
1만 시간의 법칙은 무엇이든 꾸준히 해야만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아무리 업무로 바쁘더라도 수업에 빠지지 말고 출석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하이잉글리쉬와 함께라면1만 시간이 되기 전에 영어에 능통해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이미지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이용약관 | 오시는길
hichinese hijapanese myenglishjob callinguenglish hicafe hiuni amigo